에프터이펙트 기초 강좌 컷 편집을 위한 영상 자르기 방법

 에프터이펙트는 컷편집을 위한 프로그램이라기 보다는 다양한 효과를 적용하고 모션그래픽을 만들기 위한 후반작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 간단하게 말해서 타이틀영상을 제작하거나 합성을 위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 

근데 기본적으로 영상편집프로그램에서 컷편집 기능이 있어야하는데요. 에프터이펙트 역시 이 기능은 있습니다. 간단한 기능이지만 이제 배우기 시작하신 분들을 위해서 단축키부터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. – 에프터 이펙트 단축키 모음

컷편집

에프터이펙트를 실행하게 되면 영상을 불러와야하는데요. 윈도우 탐색기에서 타임라인으로 드래그를 해서 하셔도 되고 여러개를 불러올 경우에는 상단 좌측에 프로젝트창에 마우스로 더블클릭을 하게 되면 파일을 불러올 수 있는 창이 열리게 됩니다. 

거기서 선택을 해서 영상을 불러오기 하시면 됩니다. 

컷편집

자르기 기능이 있는 곳은 상단 메뉴에서 Edit > Split Layer 입니다. 이것을 일일히 클릭하는 것보다는 타임라인에서 단축키를 사용하시게 되면 편하겠죠. 

컷편집

타임라인에서 영상클립에서 자르기를 원하는 곳에서 shift+ctrl+D 를 누르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영상클립이 잘리게 되는데요. 

프리미어 프로와는 다르게 하나의 영상이 새롭게 생긴다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 이게 다른 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. 

이 점 때문에 에프터이펙트는 컷편집을 하기에는 많이 불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. 그래서 영상 편집을 하실려면 프리미어 프로, 베가스, 아비드, 파이널 컷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 

어쩌면 굉장히 단순한 기능일 수 있지만 처음 공부하시는 분들은 모르실 수 있으니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. 

▶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Unsplash

▶ 포토샵 사진을 스케치처럼 한번에 바꿔주는 액션

▶ 포토샵 눈 보정 뚜렷하게 만드는 2가지 방법

댓글 쓰기

0 댓글